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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다.”그런데, 제 옷과 물건들은 어디 있습니까?””아, 그것들 말인가? 대체적으로 희한한
물건들뿐이라서 무례하지만 연구를 하고있었다네. 자네가 일어나면 자세한 용도에 대해서
물어볼 작정이었네만….”난 그리 곱지 않은 시선으로 노인을 쏘아본다는, 우리 나라였다면
예의에 엄청어긋나고 지팡이로 두들겨 맞아도 싼 행동을 했다.아니, 남의 물건을 함부로
열어서 봤다는 말 아닌가? 대체 무슨 권리로? 말마따나 내가 일어났을 때 물어보면 되는
거 아냐?나보다 몇 배는 더 산 것 같은 사람들이 내 시선에 쩔쩔매는 것을 보고 있자면그다
지 즐겁지는 않았다.이 공기, 짜증나도록 날 거부하는 이 공기!이것 때문에 난 어떤 통쾌함
도, 즐거움도 느낄 수 없을 것 같았다.적응하기엔 너무나도 이질적인 이 공기. 나는 최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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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기에 휘둘리지 않게끔나 자신을 조절하려 애쓰며 입을 열었다.”일단 제 물건부터 되
찾아야겠습니다. 설명할 시간이 있으면 자세히 해드릴 테니까요. 그러니 얼른 전 제 물건
이라도, 저와 같은 곳에서 온 물건이라도 만지면서안정을 해야겠습니다.””알겠네. 란트?
실험실로 안내하게나.””예. 세이르님. 이쪽으로 오시죠.”나와 동향인 물건들을 만난다는
생각으로도 난 꽤나 차분해질 수 있었다. 풍성한옷자락이 신경 쓰였지만, 나는 그에 상관
하지 않고 파토란트를 따라 방 안에 있는문으로 들어갔다.그곳에는 복잡한 투명함이 있었
다. 솟았다가 떨어지고 꺾여서 빙글거리는 유리관이라든가, 각종 형태의 기이한 플라스크
, 이상한 용액들이 각자의 빛을 발하고 있었다. 거대한 책상 전체를 차지한 괴이한 유리
구조물은 마치 사람의 내장 같기도하면서 자동차의 엔진과도 같은 의미를 알 수 없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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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와 형태를 취하고 있었다.천장에서 번쩍이는 빛에 반사되어 보이는 그 어지럽고
환상적인 광경에, 나는 내물건을 찾아야 한다는 사실도 잠시 잊은 채 멍하니 그것들
“에? 예? 아, 감독?””멀 크렣케 멍카니 잇쒀?!(뭘 그렇게 멍하니 있어?!)””죄송합니다. 잠
시 딴 생각을….”난 얼른 고개를 숙였다. 복잡하게 얽혀진 유리 구조물을 보니 벤타일리칸
의 실험실이 생각났던 것이다. 힐가스는 더듬이를 까딱거리고 이상한 구조의 입을 우물거
려 날 한껏 질리게 만들고는 수레를 돌리라는 손짓을 했다.손수레를 돌려서 그의 앞에
대령시킨 나는 그가 하는 행동을 조용히 지켜보고 있었다. 힐가스의 성격상 도움이 필요
없으면 도와달라고 하지 않는다. 도움이 필요한 일에는 어떻게 무엇을 하라는 확실한 지시